창간일 2006년 2월 11일 (월2회발행, 매월 1일, 15일) Today 2020년 1월 19일
 
행사     포럼     사람     정책     인터뷰
전체보기
행사
포럼
사람
정책
인터뷰
뉴스 사람/정책/포럼 행사
    
 

올해의 키워드는 젊음, 청년 창업기업 비중 증가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프리뷰)
기사입력 2019-10-17 19:06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이 10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KFS 2019는 ‘더 맛있는 미래’라는 주제로 많은 청년 푸드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전시회에서는 다양하게 활용된 농식품을 볼 수 있으며, 미래 식품시장을 체험할 수 있다.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은 식품 트렌드관, 글로벌 K-FOOD관, 푸드 스타트업 신제품 런 칭쇼, 미래 혁신식품 아이디어 공모전, 토크 콘서트 등으로 구성된다. 국내 대형유통업체 입점과 수출 확대를 위한 국내외 바이어와 1:1 상담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사회적기업, 청년창업기업 등 식품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국내 중소식 품기업을 비롯해 외식, 푸드테크, 식품스타트 업 등 다양한 식품산업 관련 기업이 참여했 다. 기업들은 중소식품기업의 국내외 판로개 척 기회 제공과 최신 식품 트렌드 공유 및 기 업 간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중소식품기업 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알고 싶은 최신 식품 트렌드가 한 자리에

식품기업관에서는 8가지 테마의 중소식품기 관을 만날 수 있다. 곡물·수산가공품, 무 첨가소스, 유기농, 자연건조식품 등의 천연 식품(Natural), 발효소스, 장류, 절임, 숙성 식품 등의 발효식품(Slow), 기능성식품, 건 강강화식품 등의 건강식품(Wellness), 디저 트, 스낵, 음료, 차, 주류 등의 디저트·음료
(Pleasure), 즉석·간편조리식품, 대체식 등 의 간편식품(Convenience)으로 구성된다. 제2전시장에서는 식생활의 편리함을 도모하는 푸드테크 기업과 청년들의 창의력이 돋보 이는 푸드 스타트업이 자리 잡았다. 특별관에서는 식품 트렌드관을 운영하며 혁 신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푸드테크와 청년창업 지원 정책 등을 소개한 다. 글로벌 K-FOOD관은 현지화로 성공을 거둔 해외 수출 한국 대표식품을 소개한다. 국내외 바이어와 KFS 참가 기업 간 1:1 매칭 을 통해, 수출 상담 및 입점 상담을 할 수 있 는 바이어 상담회도 운영된다. 해외바이어와 의 상담은 10월 23일에 열리고, 국내바이어 상담은 10월 24일과 10월 25일, 양일간 aT센 터 내 바이어 라운지에서 운영된다.

주목해야할 업체 3 

헬시코 전문가들이 체내 미세먼지 제거를 위 해 오랜 시간 연구 및 임상실험 끝에 만든 폐 디톡스 한방차다. 기관지를 깨끗하게 청소해 기관지와 폐포의 재생을 도와 좁아진 기관지 를 확장하고 폐 면역력을 높여준다. 

웰벅 식용곤충의 고소한 맛에 곡물, 바나나, 초콜릿의 달콤한 맛이 더해져 더 맛있게 즐 길 수 있다. 1일 영양성분 권장 섭취량의 1/3 을 충족시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 다. 

리틀앤팬틀리
국내 최초로 액티베이티드 견과류를 사용했다. 일반 견과류보다 소화 흡 수가 좋고 속이 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물성 식재료나 오일 설탕 등 어떤 첨가물 도 없는 에너지 볼로 포만감이 오래가는 최 고의 아침대용식이다. 

 
이수지기자 | mint@withbuyer.com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 스크랩 | 인쇄하기
 

TAG

더바이어, 대한민국 식품대전
 

관련기사

 
독자 의견
  제목 아이디 작성일  
 
독자 의견작성하기  
 
 
최근 올라온 기사 더보기
겨울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의 신년 설..
인터뷰_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이춘석 의원 발의 ‘조세특례제..
전시/포럼/세미나 더보기
2018 농공상기업 대형유통..
HMR FAIR & CONFERENC..
[신청서] 2017 HMR FAIR &..
식품유통업계 향후 5년 전..
[신청서] 2016, 신 Omn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