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일 2006년 2월 11일 (월2회발행, 매월 1일, 15일) Today 2019년 12월 7일
 
미주     중국     유럽     기타지역     일본     오세아니아주
전체보기
미주
중국
유럽
기타지역
일본
오세아니아주
뉴스 해외

유럽 유기농 식품 키워드는 비건·건강·간편식!

EU게이트웨이가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2019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EU의 유기농 인증 ‘유로리프(Euro-leaf)’를 획득한 식..
 덴마크의 새로운 식문화 ‘비건(VEGAN)’
 인터뷰|황영희 한국비건인증원 대표
 유럽 농식품시장 선도하는 ORGANIC FOOD

덴마크의 새로운 식문화 ‘비건(VEGAN)’

덴마크의 비건 문화는 유행을 넘어 하나의 식 소비 생활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덴마크 내 유통시장 및 식당에서 비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비건 제품과 관련된 한국기업의 덴마크 시장 진출 호기라고 볼 수 있다. KOTRA 코펜하겐무역관은 현지 인증 취득과 유통업..
 덴마크, 깐깐한 부모 ‘착한성분’ 유아용품 관심 고조
 덴마크, ‘유기농’ ‘천연’ 키워드 PL화장품 인기
 인터뷰|황영희 한국비건인증원 대표

베트남 국민 사로잡은 한국의 ‘빨간 맛’

  베트남에서 한국의 매운 음식이 인기몰이 중이다. KOTRA 호치민 무역관은 자극적인 향신료 요리를 즐기는 베트남 국민들의 식습관과 한국에 대한 호감이 맞물려 떡볶이, 매운 라면의 인기가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K-Pop과 박항서 축구감독의 인기로 불붙은 베트..
 GS25, 베트남 간편식 출시
 GS25, 한국·베트남 수출입 플랫폼으로 성장
 프랜차이즈 시장에 ‘즉석떡볶이’ 바람이 분다
 원재료 무엇보다 중요… ‘팔곡잣죽’ Vs ‘쌀 떡볶이’

와인·올리브·살라미… ‘스페인의 맛’ 한자리에

‘장수의 나라’로 꼽히는 스페인의 식음료업체 35개사가 한국 바이어 발굴에 나섰다. 11월 11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2019 스페인 식품·와인 전시’를 찾아 요즘 핫한 스패니쉬 아이템을 살폈다. 주한 스페인 대사관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와 인과 올리브..
 스페인, 캡슐커피 판매 제한 움직임 확산
 캘리포니아와인협회, 세미나 & 시음회 성료
 ‘2019 뉴질랜드 와인 페스티벌’ 개최

100주년 맞은 세계 최대 식품전 Review

10월 5~9일 독일 쾰른에서 세계 최대 식품전 ‘아누가 2019(Anuga)’가 개최됐다.201개국에서 17만명 이상이 찾은 세계 최대 식품전 아누가 2019의 모든 것을 담았다. 총 전시규모 28만4000㎡에 달한 아누가 2019는 201개국에서 17만명 이상(지난 회 대비 3% 증가)이 방문하고..
 세계 최대 식품전 ‘Anuga 2019’
 Part 4 세계의 상품_ 전세계 식품전문기자 리포트
 “아시아 최대 식품전시회로 발돋움”

Bravo my wine 2_리더의 MUST HAVE ITEM! 콘차이토로 마르께스 데 까사 콘차

콘차이토로는 1997년 프랑스 특급 와인의 자 존심 ‘샤토 무통 로쉴드’의 바롱 필립 가문과 조인트 벤처로 알마비바를 출시해 칠레 울트 라 프리미엄 와인의 장을 열기도 했으며, 빈야 드 규모 세계 2위(1만1000ha)로 와인 생산을 위한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돈 멜초’..

USA 스페셜티 치즈가 한자리에

이민국가인 미국에는 다양한 식문화가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치즈가 있다.대중적으로 유명한 아메리칸 슬라이스, 피자 치즈 외에도 다양한 고품질의 아티잔/스페셜티 치즈들이 있다. 미국의 스페셜티 치즈는 유럽 전통기술과 미국의 다양한 식문화와 만나 완성됐다.지난 10월 이탈..
 프랑스 치즈와 함께 한 맛있는 일주일
 한국의 캘리포니아, 강릉에서 ‘리얼 캘리포니아 치즈’를 즐겨보세요!
 외식시장에서 치즈 수요가 늘고 있다

중국 소비자, 웰빙에 대한 관심 속 채식주의 트렌드 확산

채식주의 바람이 중국에도 불고 있다. 중국 내 채식주의 소비자들은 환경, 동물보호 등 신념보다는 주로 건강을 이유로 채식을 선택하고 있다.중국 내 비만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 데 건강을 챙기는 중국인들이 채식주의에 관 심을 보이고 있다. KOTRA 중국 텐진무역관 에 따..

농촌진흥청, 에콰도르에 씨감자 시범마을 조성

농촌진흥청은 에콰도르 리오밤바시에서 농촌진흥청 국외농업기술과장을 비롯한 출장단과 에콰도르 농업연구청장, 주 에콰도르 대한민국 대사, 감자 재배농가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씨감자 시범마을 출범식을 개최했다. 해외농업기술센터(KOPIA)는 씨감자를 마..

캘리포니아 레이즌 협회와 함께하는 디저트 레스토랑 ‘펠앤콜’, ‘소나’디저트 메뉴 프로모션

캘리포니아 레이즌 협회에서는 크리에이티브한 디저트로 유명한 핫플레스 디저트 샵 2곳을 선정하여 캘리포니아 레이즌 신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고급 재료를 사용하는 수제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상수동 ‘펠앤콜’ 최호준 셰프와, 플레이팅 디저트샵으로 창의..

‘미국 피스타치오’와 함께 하는 제주 맥주 프로모션

견과류 중 유일한 녹색인 피스타치오는 단백 하면서 은은한 향과 식감이 독특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산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이 낮고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비타민B, 미네랄,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주..
유럽 유기농 식품 키워드는 비건·건강·간편식!
덴마크의 새로운 식문화 ‘비건(VEGAN)’
베트남 국민 사로잡은 한국의 ‘빨간 맛’
와인·올리브·살라미… ‘스페인의 맛’ 한자리에
USA 스페셜티 치즈가 한자리에
100주년 맞은 세계 최대 식품전 Review
중국 소비자, 웰빙에 대한 관심 속 채식주의 트렌드 확산
Bravo my wine 2_리더의 MUST HAVE ITEM! 콘차이토로 마르께스 데 까사 콘차
세계 최대 제과 전시회, 제과 기자재 전시회와 함께 개최
캘리포니아와인협회, 세미나 & 시음회 성료
 
 
최근 올라온 기사 더보기
유럽 유기농 식품 키워드는 비건..
덴마크의 새로운 식문화 ‘비건(..
베트남 국민 사로잡은 한국의 ‘..
와인·올리브·살라미… ‘스페..
USA 스페셜티 치즈가 한자리에
전시/포럼/세미나 더보기
2018 농공상기업 대형유통..
HMR FAIR & CONFERENC..
[신청서] 2017 HMR FAIR &..
식품유통업계 향후 5년 전..
[신청서] 2016, 신 Omni ..